뉴스
News&Event 뉴스
 
 
제    목 (뉴시스)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 컨벤션센터 건립한다.
이    름 히든베이
작성일 2015-12-03 16:58:25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 신월동 히든베이 호텔에 객실 231개와 16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컨벤션센터가 건립된다.

25일 여수시에 따르면 홍해개발㈜(대표 김재호)은 2017년까지 750억원을 들여 지상 8층, 지하 5층 규모로 16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컨벤션 시설을 비롯해 바다가 보이는 231개 객실을 갖춘 대형 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홍해개발은 2012년 갈매기 형상의 히든베이 호텔을 건립해 운영 중이다.

앞서 지난 23일 홍해개발의 컨벤션센터 건립 계획이 여수시건축위원회 심의를 통과했으며, 내년 상반기 착공을 목표로 세부 실시설계가 진행되고 있다.

히든베이 컨벤션센터가 완공되면 그동안 유치가 어려웠던 국내외 대형행사의 개최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도에 유치를 추진 중인 복합리조트와 연계돼 관광여수 건설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호 대표는 "새로 지을 ㄷ자 형상 구조의 건축물에는 개방형 다목적광장이 들어서게 되며, 바다 조망이 가능한 야외 결혼식과 콘서트, 국제회의 등 각종 연회가 가능해 히든베이 호텔과 함께 전국 명소로 떠오를 전망이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꾸준히 준비해 온 히든베이 컨벤션센터가 빠른 시일 내에 완공돼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관광활성화를 견인하는 성장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는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m@newsis.com


위 기사는  지난 11월 25일 등록된 기사입니다.

(경향) 히든베이호텔, 크리스마스·연말맞아...
(조선일보) 여수에 컨벤션센터 짓기로

목록보기